cushion.kr marketing 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 cushion1 | cushion.kr report

marketing 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 cushion1

본문 바로가기

cushi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marketing 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5:57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hwp






1. 제품관리

제품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으로, 시장에서 소비자가 구매하
여 사용하는 대상이 되는 유형의 계화, 서비스, 장소, 아이디어, 조직 등을 말한다. 제품을 용도에 따라 분
류하면 소비재는 최종 소비자가 스스로 쓰기 위해서 구입하는 제품이고, 생산재는
개인이나 조직이 다른 계화를 생산하거나 사업활동에 이용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제
품이다. 내구재는 여러 번 사용하여
도 소모되지 않는 제품으로 텔레비전 · 기계류 등이 이에 속하고, 비내구재는 한 두
번 사용되어 소모되는 제품으로 비누 · 치약 · 청량음료 등이 이에 속한다. 따라서 마케팅담당자가 제품
을 개발하려고 할 때에는 소비자가 그 제품을 통하여 어떤 욕구를 충족할 것인지를
확실히 해야 한다.
제품의 분류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렇게 분류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유형
별로 마케팅믹스전술의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제품을 내구성과 유형성에 따
라 분류하면 내구재, 비내구재, 서비스로 나누어진다. 서비스
는 판매의 대상이 되는 각종 활동과 무형의 가치를 말한다. 소비자들은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해결 방법으로 제품을 구매한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hwp( 31 )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_hwp_01.gif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_hwp_02.gif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_hwp_03.gif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_hwp_04.gif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_hwp_05.gif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마케팅관리요소(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목차

* 마케팅관리요소

Ⅰ. 제품관리

1. 제품의 의미와 분류
2. 제품수명주기와 마케팅전술

Ⅱ. 가격관리

1. 가격의 결정 방법
2. 가격정책

Ⅲ. 유통경로관리

1. 유통경로의 유형
2. 전자상거래에 의한 새로운 경로
3. 유통경로의 기능
4. 유통경로정책

Ⅳ. 촉진관리

1. 광고
2. 홍보
3. 인적판매
4. 판매촉진



* 마케팅관리요소

마케팅관리란 조직의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활동의 대상이 되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전술과 마케팅계획을 수립하고, 그릿을 실행 · 통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소비재는 다시 소비자의 쇼핑습관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도 있다아

* 편의품
편의품(convenience goods)이란 생활필수품이라고도 하며, 식료품 · 일용…(省略)
marketing 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설명
marketing 관리요소(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촉진관리)



다.

(1) 제품의 의미와 분류

마케팅관리의 입장에서 제품은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물리적 · 화학적 속성 이상
의 것을 의미한다. 카메라와 식합과 같은 유형의 계화뿐만 아니라 서비스, 장소, 아
이디 어, 조직체 등도 모두 제품이 될 수 있다아 예를 들면, 휴양지에서의 패키지휴가 program, 유명가수의 콘서트, PC통신서비스 등도 제품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shio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shio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