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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포털 돈버는 재미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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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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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전분기 207억원보다 32%나 늘었고 지난해 3분기 174억원에 비해서는 무려 58%나 성장한 수치다.

넥슨(넥슨닷컴) 525(E)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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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엔씨소프트(플레이엔씨) NA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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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 전문가들은 커지고 있는 캐주얼게임시장 규모 만큼 게임포털의 성장세가 앞으로도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설명
◇캐주얼 ‘고’-MMORPG ‘저’ 현상 지속= 올들어 출시된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중 정액제로 서비스된 게임이 하나도 없다는 사실이 MMORPG의 약세 상황을 대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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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억원)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슨(넥슨닷컴)·NHN(한게임)·CJ누리망 (넷마블)·네오위즈(피망) 등 주요 게임포털업체들의 3분기 실적이 크게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네오위즈는 3분기 매출액 275억원 중 85%인 232억원을 피망내 웹보드게임(167억원)과 퍼블리싱게임(65억원)으로 달성했다. 영화부문(208억원)을 제외하고 게임포털만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까지 매출을 끌어 올렸으니 게임사업의 내용은 확연히 좋아지고 있는 것이다. 게임포털의 실적이 4분기는 물론, 내년 이후 더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것도 그 이유에서다.
 지난 4일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이재호 부사장은 “올해 안에 6개 게임을 플레이엔씨에서 오픈하고, 내년에는 6∼7개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내년 작품 중에는 외국에서 개발중인 퀄리티게임도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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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게임포털 3분기 실적 및 예상

네오위즈(피망) 275 32%

레포트 > 기타
순서
 게임포털에 이용자가 몰리고 이들 업체의 실적이 향상될 수밖에 없는 이용자 환경인 것이다. 첫 외부개발 퍼블리싱게임인 ‘SP잼’은 오는 10일 지스타2005를 무대로 화려하게 데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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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누리망 도 3분기에 207억원의 매출과 62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업체 매출 전분기대비 성장률
◇실적으로 말한다= 3분기 실적에서 게임포털의 성장성은 뚜렷하게 확인된다된다. 전분기 대비 각각 3%, 0.1%씩 증가했다.

E는 증권사 예상치

CJ누리망 (넷마블) 204 3%

NHN(한게임) 220(E) 5.3%


 8일 실적을 내놓을 NHN의 게임부문도 증권사 평균 매출 추정치가 220억원대에 형성돼 있어 지난 2분기 209억원에 비해 성장이 점쳐지고 있다 이날 또 3분기 실적집계를 끝낼 예정인 넥슨도 지난 2분기 518억원의 매출 보다는 나아진 성적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수치상 미미해보일 수 있는 성장세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사뭇다르다. 이런 가운데 엔씨소프트(플레이엔씨)가 최근 게임포털 시장에 가세함으로써 업체들의 질 높은 게임 확보전과 수익성 향상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 질 전망이다.

다.
국내 게임포털들이 실질적인 돈을 벌기 시작했다. 부분유료화 모델로 갈 이들 게임이 상용화되는 내년부터 플레이엔씨의 실적이 표면화될 것으로 보인다. 여름성수기가 들어있는데다, 클래식게임의 부분유료화 안착과 이용자 증가로 인해 지난 1분기 사상최대 분기 매출액이었던 539억원에 어느 정도 육박할 지 주목된다된다. 온-라인 테니스게임 ‘스매쉬스타’에는 지난달 26일 첫날에만 16만명이 몰려드는 대성황을 이뤘다. 부분유료화 과금 모델의 캐주얼게임이 그만큼 강세인 셈이다.


◇플레이엔씨 강공 전략(戰略) = 엔씨소프트가 캐주얼게임에 첫 도전한 ‘플레이엔씨’도 오픈한지 갓 10일 밖에 안지났지만 기세가 무섭다. 온-라인게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캐주얼게임 강세 현상을 반영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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