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marketing 을 읽은후나서 - 상생과 협력의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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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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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작…(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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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marketing 을읽은후나서
제휴marketing 을 읽은후나서 - 상생과 협력의 패러다임
다. 하지만 이후 꾸준히 감소해 2003년 현재 10%에 그치고 있다아
합작투자의 비중이 감소하는 직접적인 요인은 합작투자가 역량 교환을 통한 시장 확대의 수단으로는 적합하지만 신 사업 추진 수단으로는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합작 투자는 다른 제휴 형태와 달리 관련 당사들간의 신규 법인 설립에 따른 법률 비용과 자산 공유에 따른 관리 비용을 수반한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의료, 미디어, 정보기술(IT)산업 등 變化(변화) 속도가 빠른 산업 군을 중심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최근 글로벌경영 트렌드는 당연 윈-윈이다. 윈-윈을 넘어서 기업간 혹은 소비자와 기업간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서로 협조를 이루기도 한다. 이에 따라 합작 투자는 다른 형태의 제휴에 비해 실패 확률이 높다. 이러한 경영트렌드를 파악한 글로벌 기업들은 더욱 앞서나가 경쟁기업과 손을 잡기도 한다. 최근 글로벌경영 트렌드는 당연 윈-윈이다. 윈-윈을 넘어서 기업간 혹은 소비자와 기업간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서로 협조를 이루기도 한다.
戰略적 제휴의 형태 측면에서 살펴보면 최근 10여 년간 합작투자의 비중이 크게 줄어든 것이 눈에 띄는 變化(변화)다. 경영과 경제를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라는 판단이다.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 책에대한 감상
* 戰略적 제휴의 동기와 형태
* 戰略적 제휴의 長點
* 제휴가 실패하는 주 요인
* 상생의 제휴마케팅
* 새로운 戰略이 필요한 때
* 戰略적 제휴의 동기 또한 큰 變化(변화)를 겪었다. 戰略적 제휴 가운데 합작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1988년 42%에서 1995년 62%까지 증가했다. 경영과 경제를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라는 판단이다. 즉, 기업들 간의 단순한 상호 역량 교환 형태에서 역량 공유를 통해 신 사업이나 신제품 개발 등의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變化(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신규 사업 진출이나 신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戰略적 제휴 事例(사례)가 더 많아졌다. 제휴마케팅을읽고나서 , 제휴마케팅을 읽고나서 - 상생과 협력의 패러다임감상서평레포트 ,
* 제휴marketing 을 읽은후 느낀점과 감상을 정리하여 book report을 작성해 보았다. 이러한 경영트렌드를 파악한 글로벌 기업들은 더욱 앞서나가 경쟁기업과 손을 잡기도 한다. 여기서는 이러한 모든 분야에 걸쳐 어떠한 제휴가 옳은것인지 또 어떻게 제휴했을때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을 제공해준다. 여기서는 이러한 모든 분야에 걸쳐 어떠한 제휴가 옳은것인지 또 어떻게 제휴했을때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을 제공해준다. 같이 과거에 戰略적 제휴의 주된 동기는 기존사업의 확장을 위한 기술과 시장의 교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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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휴마케팅을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정리하여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