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텍스트 읽기와 다文化(culture)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3:51
본문
Download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hwp
언어가 문학의 기호적 본질이기에, 문학작품
의 읽기는 한쪽 방향으로만 가능하며,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 시간 동안 독자의 내면에서는 수없이 많은 지적, 정서적 反應(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예컨대 하나의 이야기를 읽는 동안 독자는 이리저리 을어진 조각들을 유
기적으로 맞추어 줄거리를 머릿속에서 재구성하기도 하고, 사건이 어떻게 진행될지를 예
측하기도 하며, 자신의 과거 경험과 이야기되는 내용을 비교해보기도 하고, 작중인물의
행위에 윤리적 판단을 내리기도 한다. 그림을 감상하듯 순식
간에 대상의 의미를 파악할 수 없는 것이다.
* Reference List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culture교육
1. 문학텍스트 읽기는 하나의 체험이다
문학작품을 읽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갖는가? 읽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읽는 상황에
따라, 작품의 종류에 따라 수없이 많은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다.
Ⅲ. 문학텍스트 읽기는 익숙하고 당연해진 일상을 낯설게 만듦으로써, 타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다culture주의의 실천에 기여한다. 그렇지만 다culture
교육과 관련하여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그것이 하나의 체험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올바른 문학텍스트 읽기에 수반되는
필연적 과정이다.
Ⅳ. 다culture 관련 문학텍스트 읽기는 그 자체로 개인, 나아가서는 집단의 정체성 형성에 기여한다.
Ⅱ. 문학텍스트 읽기에 의한 체험은 간접적이지만 포괄적이며, 현상에 대해 통합적 시각을 제공한다.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culture교육
목차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culture교육
Ⅰ. 문학텍스트 읽기는 하나의 체험이다. 문학텍스트 읽기가 하나의 체험이라고 했을 때 체…(drop)
순서
Download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hwp( 12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文化(culture) 교육






레포트/사범교육
문학텍스트,읽기와,다문화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文化(culture) 교육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
다. 주지하
다시피 문학은 언어를 표현수단으로 삽는다. 작품의 첫 쪽을 여는 순간부터 마지막 쪽을 닫는 순간까지 어쨌든 시간
이 흐르기 마련이다. 글을 읽거나 말을 들을
경우 하나의 문장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문학작품을 읽는다는 물리적 행위는
시간을 소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