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感想文(감상문) - 영화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 를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2:13
본문
Download : 영화감상문 - 영화 지옥의 묵시록.hwp
그러나 처참한 전투와 보이지 않는 적의 습격은 윌러드 일행에게 두려움과 공포를 가져오고 그들은 점차 이성을 잃어가게 된다 여기에 식민지 시대의 삶을 고수하고 있는 프랑스인들과의 만남은 그들에게 이 전쟁에 대한 실체를 깨닫게 한다. 그런 그에게 떨어진 임무는 미국의 전설적인 군인이었던 커츠 대령을 제거하라는 것이다.
다. 3시간이 넘는 상영시간동안 영화에 나오는 인물 중에 제정신인 사람이 한 명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정부의 기밀임무를 맡은 윌러드 대위와 아직 전쟁의 실체를 경험해 본 적이 없는 4명의 병사들은 커츠 대령을 찾기 위한 험난한 여정을 처음 한다.
영화감상문,영화,지옥의 묵시록 리덕스
는 프란시스 코폴라(Francis Coppola) 감독이 1899년에 쓰여진 조셉 콘라드의 소설 암흑의 key point(핵심) (Heart of Darkness)을 원작으로 배경을 베트남전으로 각색하여 1979년에 제작한 을 2001년에 추가로 장면을 삽입하고 디지털 복원으로 다시 구성하여 내놓은 작품이다. 나는 을 위의 네 단어로 요약하고 싶다. 이 영화는 베트남전을 배경으로 무의미한 전쟁이 불러온 폭력의 광기를 감독 특유의 시각으로 묘사했다. 광기, 분열, 공포, 위선. 듣기만 해도 섬뜩한 말들이다. 전쟁의 겉의 화려함보다는 전쟁 내면에 혼재된 인간의 본성적인 광기와 비인간성을 고발하면서 전쟁의 어두운 면들을 그려나간다. 커츠 대령은 이미 군의 통제를 벗어나 캄보디아에서 자신의 독자적인 부대와 왕국을 거느리고 있는 불가사의한 인물이다. 이동 중 연료부족으로 정글에 갇힌 플레이걸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한다. 이 영화는 베트남전을 배경으로 무의미한 전쟁이 불러온 폭력의 광기를 감독 특유의 시각으로 묘사했다. 대령의 부대와 함께 전투를 치른 윌러드 대위는 계속해서 강을 따라 목적지로 이동한다. 잘려진 머리와 썩어 가는 몸뚱이들이 산재한 곳. 윌러드 대위는 이 잔혹한 왕국의 신으로 군림하는 커츠 대령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를 통해 베트남 전쟁의 도덕적인 딜레마와 악몽을 들으며 점점 미쳐가는 자신을 발견하고 결국 커츠 대령을 제거한 뒤 유유히 강물을 거슬러 떠나간다.
미 특수부대의 윌러드 대위는 지리멸렬한 전쟁에 회의를 느끼면서도 무언가 새로운 임무를 맡기를 원한다. 나는 을 위의 네 단어로 요약하고 싶다.
영화感想文(감상문) - 영화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 를 보고
Download : 영화감상문 - 영화 지옥의 묵시록.hwp( 45 )
는 프란시스 코폴라(Francis Coppola) 감독이 1899년에 쓰여진 조셉 콘라드의 소설 암흑의 핵심(Heart of Darkness)을 원작으로 배경을 베트남전으로 각색하여 1979년에 제작한 을 2001년에 추가로 장면을 삽입하고 디지털 복원으로 다시 구성하여 내놓은 작품이다. 그들은 우선 캄보디아로 흐르는 강을 타기 위해 킬고어 대령 부대를 만난다.
처음 지옥의 묵시록을 접했을 때는 조금 충격적이었다. 마침내 윌러드 일행은 생사를 뛰어넘어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순서
광기, 분열, 공포, 위선. 듣기만 해도 섬뜩한 말들이다. 여태껏 보아온 전쟁영화와는 구성이나 내용 면에서 너무나 많이 달랐기 때문일것이다 다이나믹한 전투장면과 미국 우월주의에 사로잡힌 다른 할리우드 전쟁영화와는 달리 이 영화는 반전 메시지를 내비치는가 하면 미국을 신랄하게 비판하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