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기술] 내연기관 실험 기계공학 응용 실험 / 내연기관 실험 목차 1. 실험 목적 2. 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9:13본문
Download : 내연기관 실험-기계공학 응용실험.hwp
실린더내 압력 실린더내 압력 측정(measurement)을 위해서 내연기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압력변환기는 피에조저항 效果(Piezo-resistive effect)를 이용한 압력변환기이다. 또한 측정(measurement)된 實驗 데이터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theory 값을 계산해 보고, 우리가 사용하는 엔진의 효율에 influence을 미치는 주요 인자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한다. .實驗 내용 및 theory 적 배경 차량용 내연기관의 연소해석을 위해서 엔진을 동력계에 직결하고, Programable ECU를 사용하여 구동조건을 제어하고, 엔진의 구동시 실린더내 압력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압력센서와 회전시 크랭크 각을 검출할 수 있는 엔코더, 그리고 연료소비율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연료 유량측정(measurement)장치 등 각종의 필요한 계측기를 구비하여 實驗하게 된다 동력 기관의 축마력은 토오크와 회전수로부터 계산된다 토오크의 측정(measurement)에는 각종의 동력계가 이용되나 측정(measurement)하고자 하는 기관의 출력과 회전속도의 범위에 적합한 동력계를 선택해야 한다. 본 實驗에서는 와전류 타입 동력계(eddy current type Dynamometer)를 이용한다. 압력변환기의 출력特性은 온도와 무관하여야 ...
Download : 내연기관 실험-기계공학 응용실험.hwp( 24 )
[공과기술] 내연기관 실험 기계공학 응용 실험 / 내연기관 실험 목차 1. 실험 목적 2. 실
다. 내연기관 실험 목차 1. 실험목적 2. 실험 내용 및 理論적 배경 3. ...
설명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순서
내연기관 실험 목차 1. 실험목적 2. 실험 내용 및 이론적 배경 3. ...





공과기술 내연기관 실험 기계공학 응용 실험 / 내연기관 실험 목차 1. 실험 목적 2. 실
내연기관 實驗 목차 . 實驗목적 . 實驗 내용 및 theory 적 배경 . 實驗장치 1) 압력측정(measurement) 장치 2) 크랭크 각 검출장치 3) 연료소비율 측정(measurement) 장치 4) 엔진과 동력계 .實驗 방법 .實驗 결과 1) p-θ선도 2) P-V선도 3) 계산 4) 결과 5) 고찰 . 출처 및 참고 문헌 .實驗목적 이번 實驗에서는 엔진의 구동조건에 따른 연소特性의 變化(변화)를 점화플러그 형태의 압력센서로 계측된 압력값을 통해 해석하고, 그 때의 연료소비율의 측정(measurement)을 통해 구동조건이 연료소비율에 미치는 influence을 파악하고자 한다. 회전속도 기관출력축의 회전수를 엔코더에서 측정(measurement)된 단위시간당의 펄스수로 계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