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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유비쿼터스와특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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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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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유비쿼터스를 기반으로 한 교육에서는 무선 인식 기술을 이용해서 아동, 교실에 있는 물건들의 이름과 위치를 파악하고, 아동들이 사용하는 언어나 상호 작용의 特性을 파악할 수 있으며 동태적인 변화까지도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아동의 特性을 파악해서 필요로하는 내용을 선호하는 방법으로 가르칠 수 있따 둘째, 장애아동의 요구에 따라 교육 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따 예를 들어 시각장애아동의 경우 점자로 책을 다시 만들지 않아도 그 책 자체가 컴퓨터이기 때문에 책의 내용을 음성으로 인식해서 내용을 전달해줄 수 있으…(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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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유비쿼터스와특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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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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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유비쿼터스가 특수교육 environment(환경) 에서 어떻게 적용, 활용될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첫째, 유비쿼터스를 통해 특수 아동의 개인차에 따른 特性을 파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따 즉 아동에 대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제공해준다. 현재 특수교육상황에서 학급당 담임교사 한명에 7-15명 정도의 학생이 있따 그래서 각 장애아동의 행동이나 特性을 교사 혼자서 모두 파악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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