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날린 막걸리 마케팅 strategy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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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1: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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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울탁주제조협회에서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국순당이 15~20% 부산합동양조가 10% 내외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우리나라의 막걸리는, 사진 속의 프랑스 와인대회에서 준우승을 한 미몽조차도 2천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희의 나린이 어떤 제품인지, 왜 만들게 되었는지, 그리고 여러분들께 어떤 모습으로 다가갈지 다음과 같은 순서로 說明(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說明(설명) )
1. 도입배경
1) 국내외 現況
이제 보여드릴 두 표는 현재 막걸리 시장의 국내 現況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긴 歷史를 가진 오랜 시간 동안 우리 민족과 함께 해 온 전통술입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준비해온, 저희들의 회심의 제품. 오늘 드디어 여러분들께 ‘나린’을 introduction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술은 이보다 더 나은 대접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며 지난해에는 출하량이 전년도에 비해 6%나 감소하였으며 여전히 올해에도 반등의 기미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술은 정말 그만한 가치가 없는 것일까요 막걸리가 최초로 문헌에 등장하는 것은 고려시대 때부터입니다. 즉 현재 막걸리 시장에서는 제대로 된 경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에 일었던 막걸리 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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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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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說明(설명) 보고서: Narin[하늘에서 내린]
프랑스의 유명 와인인 샤토 오브리옹은 국내에서 120만원에, 그것도 어렵게 구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법상 50%이상 단일기업이 점유하고 있을 경우를 독점이라고 definition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미 사실상 독점 구조에 돌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술도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현재 국외 상황을 살펴보더라도, 작년 3분기의 617만 달러를 볼 때 2분기의 1312만 달러에 절반 이하로, 한참 못 미치고 있음을 알…(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또한 현재 막걸리 시장은 심각한 과점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인 2009년부터 2xxx년 까지는 급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