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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마트의 marketing 책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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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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戰略을 수립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경쟁자에…(투비컨티뉴드 )
하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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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마트의 marketing 책략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하이마트 기업에 관한 조사 결과와 경쟁사와의 관계, 하이마트의 marketing 책략, environment분석에 관련되어 조사한 것입니다 과제 준비하시는데 유용하게 활용이 되기를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LG전자는 한편 기본적으로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중시하겠다는 입장이다.

,경영경제,레포트
하이마트 기업에 관한 조사 결과와 경쟁사와의 관계, 하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환경분석에 대해서 조사한 것입니다 과제 준비하시는데 유용하게 활용이 되기를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2. 경쟁우위와 경쟁戰略

1) 경쟁戰略

기업이 경영戰略을 수립하는 데 가장 중요한 관심은 어떻게 하면 경쟁자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가의 문제이다. LG전자는 전문유통점의 존재이유를 자사 제품의 ‘풀 라인업 진열’에 두도록 하는 戰略을 펼치고 있는데, 이는 90년대 중반 이후 성장을 스타트한 양판점과 할인점 등 신 업체들이 각 유통업체의 마진확보를 위해 이익이 많거나 잘 팔리는 제품을 주로 취급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만일 경쟁자가 없다면 경영戰略을 수립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서론

1. 하이마트 선정이유

2. 양판점의 定義(정의)

3. 기업紹介(소개)
1) 로고
2) 경영자
3) 경영이념
4) 회사연혁
5) 회사present condition

본론

1. 한국의 가전제품 유통시장
1)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성장과정
2) 유통구조 및 공급시스템
3)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관계

2. 경쟁우위와 경쟁戰略
1) 경쟁戰略
2) 경쟁우위의 창출과 유지
3)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4) 差別(차별) 화 우위와 差別(차별) 화 戰略

3. 경쟁자 비교
1) 가전유통시장의 경쟁구도
2) 가전제품 시장 present condition
3) 양판점
4) 직영점 및 대리점
5) 할인점
6) 백화점
7) 홈쇼핑을 비롯한 무점포 채널
8) 경쟁자分析(분석)을 통한 하이마트

4. STP 戰略 수립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하이마트 4P`S MIX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장소)
4) PROMOTION (홍보)

6. 전반적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文化적 environment(환경) 요인(거시적)
2) 文化적 environment(환경) 요인(소비자)
3) 정치 · 법률적 environment(환경) 요인
4) 기술적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
5) 지리적 environment(환경) 요인

7. SWOT分析(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8. 마케팅 戰略
1) 상품화 계획
2) 광고
3) 고객 서비스
4) 종업원 관리
5)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 戰略

9. 戰略
1) WT戰略
2) SO戰略
3) WO戰略
4) ST戰略

結論

1. 하이마트의 future(미래)

2. 하이마트의 대응
1) 마케팅 강화
2) 매장확장 및 대형화
3) 상품의 다양화와 서비스 강화

3. 세진컴퓨터랜드와 다른 하이마트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를 늘려 매출의 전반 이상을 확보하는 것과 매장의 고급화비용에 최고 60%까지 지원해주는 등 대리점과 리빙프라자의 고급화 및 대형화를 위해 강력한 재정지원을 하겠다는 것이다. 하이마트 , 하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또한 현재 온라인(online)이나 할인점에 공급하는 제품의 가격을 대리점 수준으로 끌어 올려 자사 제품을 저가로 판매하는 할인점이나 온라인(online)업체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당기겠다는 戰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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